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엔씨소프트 공매도 보도 관련 게임위 반박자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26 오전 9:15:20

엔씨소프트 공매도 보도 관련 게임위 반박자료

-(서울경제) ‘아이템 거래소 늑장공시했나"...당국 '엔씨 공매도' 조사의 핵심’-

 □ 서울경제“"아이템 거래소 늑장공시했나”...당국 '엔씨 공매도' 조사의 핵심기사 (622일자)와 관련, 사실과 다른 보도에 대해 오해의 소지가 있어 해명합니다.

(기사원문)‘황순현 엔씨소프트 전무는 거래소 기능을 넣으면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으로 게임을 출시해야 한다는 최종 통보를 게관위로부터 20일 오전 930분에 받았고 이를 같은날 오후 328분 리니지M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 인터뷰 주장은 사실과 다릅니다. 우리 위원회는 이미 여러차례 게임 내에 유료 재화를 이용한 거래 시스템이 존재하는 경우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임을 충분히 안내한 바 있습니다.

 

 □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ㅇ 51017차 등급분류회의를 통해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으로 결정하였고,

    ㅇ 519유료 재화를 이용한 거래 시스템 관련 등급분류 기준 안내 위원회 홈페이지에 공지하였습니다.

    ㅇ 522과도한 현질유도 사행심 조장 게임 콘텐츠에 대해 엄격한 관리를 진행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한 바 있습니다.

    ㅇ 530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와 한국게임기자클럽이 주최한 강연회에 참가해 거래소 시스템에 대한 등급분류 기준과 구체적 사례 등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ㅇ 612자체등급분류 사업자들에게 게임 내에 유료 재화를 이용한 거래 시스템에 대한 등급분류 기준을 엄격히 준수해달라는 내용의 안내문을 발송하여 등급분류 기준에 대해 다시금 명확히 밝혔습니다.

 

 □ 위의 내용과 같이 게임위는 관련 기준을 사전에 충분히 안내하였으며,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게임위에 등급분류 심의신청조차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터뷰 내용과 같이게임위의 최종 통보란 성립불가능한 말이며, 명백히 허위사실 유포임을 밝힙니다.

 

 □ 게임위는 공정한 절차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철저하고 엄격하게 게임물의 등급분류와 사후관리를 진행하여 이용자 보호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반박보도자료]엔씨소프트 공매도 관련 반박보도.hwp (용량:98,304Kb / 다운로드:105회)[반박보도자료]엔씨소프트 공매도 관련 반박보도.hwp
이전글
게임위-영산대 와이즈유, 게임분야 교류 및 협력을 위한 MOU 체결 2017-07-03
다음글
게임위, 글로벌 협력강화 2017-06-20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