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 위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14 오후 5:06:42

 

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 위촉

- ‘올바른 게임이용을 위한 연령등급 준수교육으로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 기대 -

  게임물전문지도사가 올바른 게임이용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 교육을 진행한다.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14() 토즈신촌비즈센터(서울시 서대문구 소재)에서 서울지역 게임물 전문지도사 12명의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로써 지난 917()에 위촉한 부산지역 게임물 전문지도사 9명을 포함한 총 21명의 게임물 전문지도사가 위촉됐다.

 게임위는 올바른 게임 이용에 대한 교육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찾아가는 학교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게임물 전문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에 게임위는 지난 8월부터 경력단절여성 모니터링단을 중심으로 26명을 모집하고 한 달 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한 후,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최종 평가를 실시하여 21명의 게임물 전문지도사를 선발했다.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올바른 게임이용을 위한 연령등급 준수교육프로그램을 이용자에게 교육한다. 교육대상은 초교 3학년생부터 중학생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이용자와 학부모 등이다.

 

  교육 내용은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 이해하기 모의등급분류 체험을 통한 연령등급 준수의 필요성 깨닫기로 구성되는데, 이용자가 직접 게임물의 등급을 판단하면서 연령등급 준수의 필요성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등급분류 위원이 되어보고 토론과 합의과정을 통해 게임물을 스스로 등급분류 해봄으로써 민주시민의 자질도 함양할 수 있다.

 

  한편 게임위는 게임물 전문지도사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하여 지난 92일부터 927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교육청을 통해 해당 지역의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총 309개 학교가 51,815명에 대한 교육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게임물 전문지도사들은 게임위로부터 강의료를 지원받아 찾아가는 학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게임물 전문지도사들은 모니터링 실무경험으로 게임에 대한 이해가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양성과정을 통한 교육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올바른 게임 이용문화를 선도할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위는 향후 교육 현장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게임물 전문지도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각 지역 교육청과 협력하여 올바른 게임 이용을 위한 연령등급 준수교육을 전국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 위촉.hwp (용량:38,912Kb / 다운로드:13회)[보도자료]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 위촉.hwp
  • 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 위촉.jpg (용량:370,317Kb / 다운로드:14회)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21명 위촉.jpg
이전글
게임위, 2019 굿 게이머 패밀리(부산) 성황리에 마쳐 2019-10-18
다음글
게임위, 2019 굿 게이머 패밀리(부산) 개최 2019-10-08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