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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민원서비스 개선 제도 시행 공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9-30 오후 6:25:13

등급분류에 대한 민원 만족도 개선을 위해 아래의 제도를 2008년 10월 1일부터 시행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민원인 직접 소명 제도

- 개요 : 위원회의 등급 분류 결정 및 거부결정에 “이의 신청”이 접수되어 “등급재분류자문회의”를 개최할 경우, 민원인이 직접 참석하여 자문회의 위원을 대상으로 소명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 대상 : 게임물등급위원회 심의규정 제26조에 규정된 “위원회의 등급결정 및 거부결정에 대한 이의 신청”으로 개최되는 “등급재분류자문회의”

- 참석 : 등급분류 신청사 대표 또는 대표의 법적 대리인 1인(변호사 및 직원으로 제한)

- 신청 방법 : “등급분류 이의 신청서” 제출시 직접 소명여부 추가 기재 및 소명 예정인에 대한 신분증 또는 위임장(직원일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포함)


2) 민원 상담 예약 제도

- 개요 : 위원회의 등급 분류 결정 및 거부 결정에 대해 결정 사유 등에 대하여 해당 게임물을 1차 검토한 전문위원이 직접 상담을 하여 상세한 결정 사유를 안내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 상담가능일 :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1시 30분 ~ 5시 30분)

- 신청 방법 : 심의지원팀(02-2012-7829, 7823)으로 최소 24시간 이전에 유선 연락

- 상담건수에 따라 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예약되지 않은 상담 신청은 제한될 수 있음



2008년 9월 30일

게임물등급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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