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오픈마켓 사업자와 소통의 장 마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5-03 오전 11:47:52

 

게임위, 오픈마켓 사업자와 소통의 장 마련

- 자체등급분류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소통간담회 개최 -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는 29일 오후 2시 서울 오토웨이타워 지하2층 구글캠퍼스에서 ‘제1차 오픈마켓 사업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자체등급분류제도의 안정적인 정착과 민간등급분류사업자 간에 협력체계 마련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구글, 삼성전자, 카카오, 오큘러스VR코리아 등 게임위와 자체등급분류 협약을 맺은 국내외 모바일 오픈마켓 사업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게임위는 사례중심의 등급분류기준 교육을 사업자들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오픈마켓 직권재분류 절차의 필요성과 글로벌 등급분류 표준화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오픈마켓 게임물 자체등급분류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등급분류제도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상호 사후관리 협력강화 방안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위 관계자는 “오픈마켓 사업자와 주기적인 협력 및 소통 강화로 오픈마켓 게임시장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이 필요하다”며 역설하고 ”분기별 주기적인 간담회 개최를 통해 소통의 자리를 계속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게임위 오픈마켓사업자 간담회(0429).hwp (용량:3,118,592Kb / 다운로드:13회)[보도자료]게임위 오픈마켓사업자 간담회(0429).hwp
이전글
게임위, 웹진발행 2016-05-09
다음글
제2기 모바일오픈마켓 게임물 모니터링단 발대식 개최 2016-04-26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