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온라인 타운 홈페이지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1-15 오전 10:48:10

게임물등급위원회(약칭 ‘게임위’, 위원장 김기만)는 ‘올바른 게임 등급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익광고 캠페인’의 하나로 온라인 싸이월드 타운 홈페이지(http://town.cyworld.com/gamewe)를 개설, 게임의 주 이용층인 10~30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게임의 올바른 등급 이용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위’ 관계자는 “최근 개설된 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건전한 게임을 즐기기 위한 게임의 법칙 3가지’를 주제로 ‘알자(know)’, ‘즐기자(enjoy)’, ‘느끼자(feel)’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고, 특히 “올바른 게임 등급 이용 활성화를 내용으로 재미있는 ‘캠페인 송’과 ‘플래시’를 제작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보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게임위’는 또 올바른 게임 등급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용자 손수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을 진행하고, 이용자들이 재미있는 게임을 타운 홈페이지에 직접 게시해 관심 일촌의 게임 참여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게임위’는 불법 사행성 게임을 근절하기 위한 지하철 공익광고 캠페인을 이 달 중에 시작할 예정이다.


이 밖에 정부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협회 및 시민단체 등과 공동으로 ‘게임 등급 바로 알고 즐기기’와 ‘부모·자녀 함께 게임하기’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벌일 예정이다.




‘게임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게임 등급 이용과 불법 사행성 게임 근절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게임에 대한 국민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등 건전 게임 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게임위, 신규 제작된 불법 사행 도박 게임물‘바다이야기’적발 개가 2007-11-20
다음글
‘게임위’설립 1주년 기념식, ‘대고객 절대 봉사’ 다짐 2007-11-01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