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설립 1주년 기념식, ‘대고객 절대 봉사’ 다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1-01 오후 2:27:35

게임물등급위원회(약칭 ‘게임위’, 위원장 김기만)는 1일 설립 1주년을 맞아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사옥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대고객 절대 봉사’를 설립 2년차의 목표로 내걸었다.


김기만 위원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투명한 등급심의와 엄정한 사후관리라는 ‘게임위’의 책무는 튼튼히 뿌리를 내렸다”고 평가하고 “그러나 사행 도박을 더욱 확실하게 뿌리 뽑아야 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정착시켜야 하는 만큼 갈 길이 멀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와 관련해 “설립 1년이 파종기였다면, 2년차는 ‘양육, 발전기’가 되어야 한다”며 “공정, 투명, 봉사, 신뢰의 정신을 더욱 확고히 해 설립 2년차에는 게임 이용자인 국민과 게임업계라는 두 고객에 대해 절대 봉사하는 자세를 확립하겠다”고 다짐했다.


‘게임위’는 설립 2년차의 정책목표로 △등급심의 업무의 질적 향상과 국제화 및 표준화 추진 △ 보다 엄정하고 철저한 단속과 사후관리 △ 현실 정합적인 정책 연구 제안의 확대 △ 청소년 보호를 위한 건전 게임의 공익 활동 강화 등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한편, ‘게임위’는 지난 1년간 3천4백여 건의 게임물에 대해 등급을하고, 1만2천여 개의 불법게임물을 단속해 압수하는 등 등급심의와 사후관리에서 연착륙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첨부파일
  • 게임위1주년기념식자료사진.jpg (용량:196,174Kb / 다운로드:84회)게임위1주년기념식자료사진.jpg
이전글
게임위, 온라인 타운 홈페이지 운영 2007-11-15
다음글
게임위, 중소 게임개발사 대상 ‘게임물 등급분류제도 설명회’ 개최 2007-10-18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