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오픈마켓 게임물의 ‘선정성’ 집중조사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05 오전 9:58:15

게임위, 오픈마켓 게임물의 선정성집중조사 실시

- 게임 내 선정성 요소정밀 모니터링을 통해 사후조치 진행 -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는 오는 104()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청소년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픈마켓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내 선정성에 대한 기획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획조사는 자체등급분류 오픈마켓 게임물 중 다운로드 순위 100위권 내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청소년이용불가등급 미만의 일반 장르의 게임물 내 선정적인 요소(신체묘사, 의상, 행위, 대사, 주제 등)가 등급 연령에 적합한가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조사 방법은 오픈마켓 게임물 주부 모니터링단좋은게임지킴이가 선정성 이슈가 있는 게임물에 대한 1차 모니터링을 진행 후 게임위에 보고서를 제출하고, 게임위가 이 보고서를 토대로 정밀 검수 후 문제가 있는 게임물에 대한 사후조치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게임위 여명숙 위원장은 최근 게임물의 선정성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이번 기획조사를 통해 게임 안전망 정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위는 지난 23모바일 오픈마켓 등급분류 기준 교육에서 자체등급분류사업자와 개인 개발자를 대상으로 선정성에 대한 등급분류 기준 교육과 모니터링을 통해 발견한 불법게임물 사례 등을 공유했다.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오픈마켓 게임물 선정성 집중조사 실시.hwp (용량:4,907,008Kb / 다운로드:15회)[보도자료]오픈마켓 게임물 선정성 집중조사 실시.hwp
이전글
GGG 기자단 발대식개최 2016-10-07
다음글
게임위, 불법게임물 관리 개선방안 포럼 개최 2016-09-30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