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게임이용문화를 지키는 물관리기사단 한자리에 모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2-11 오후 4:22:05

게임위, 게임이용문화를 지키는 물관리기사단 한자리에 모여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 모니터링단 해단식 개최 -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는 12월 11일(금)오전 10시 본관 2층에서 여명숙 위원장과 하선규 부산YWCA회장, 강신철 K-iDEA협회장을 비롯한 협회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 모니터링단’의 해단식을 가졌다.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 모니터링단은 지난 5월 부산YWCA와 게임위가 함께 운영한 사업이다. 총 40여 명의 규모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은 한 해 동안 총 17,736건을 모니터링 했다. 이중 5,625건의 청소년에게 유해하거나 등급이 적절하지 않은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에 대해 차단하거나 등급을 조정하는 실적을 거뒀다.

 이날 해단식을 축하하기 위해 서병수 부산시장과 서용교 국회의원이 축전을 보내왔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모니터링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밝고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을 선도하고 부산게임산업 발전에도 기여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서용교 국회의원은 축전을 통해 “우리 자녀들의 건전한 게임이용 지도와 게임문화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줘서 감사하다. 국회에서도 계속적으로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협력할 예정이다”며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게임위는 우수모니터링 요원을 선정하여 5명에게 우수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모니터링단 운영 공로로 서병수 부산시장, 서용교 국회의원, 하선규 부산YWCA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게임위 여명숙 위원장은 “모니터링 사업은 급증하는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의 효율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하고 “내년에도 모니터링단 제2기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해단식은 뻔한 해단식이 아닌 펀(Fun)한 미니파티 컨셉으로 참석자 전원이 게임 속 캐릭터로 변신하였다.

 또한, 주요 내빈 축사, 성과 공유, 우수 요원 표창, (게임)물관리기사단 맹세문낭독, SNS홍보 포퍼먼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모니터링단은 2015년부터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 사후관리 강화를 위한 관련 예산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원받아 부산지역 경력단절여성과 장애인 등으로 모니터링 요원을 구성하여 구글 안드로이드마켓과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유통되는 유해 게임물과 등급분류가 적정하지 않은 게임물 등을 모니터링 해왔다.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게임위, 지역사회에 ‘행복과 사랑의 온도’를 레벨업 해 드려요 2015-12-16
다음글
게임위, 굿게이머그룹(Good Gamer Group) 제2기 해단식 개최 2015-12-07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