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오큘러스VR, 자체등급분류사업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5-08 오후 4:51:09

 

게임위-오큘러스VR, 자체등급분류사업협약 체결

-차세대 게임영역인 가상현실 게임시장 본격 활성화 기대-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는 미국의 가상현실 기기업체 오큘러스VR(Oculus VR)과 모바일 오픈마켓 자체등급분류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게임위의 여명숙 위원장을 비롯하여, 오큘러스VR 본사의 조단 맥콜룸(Jordan McCollum) 법무총괄담당, 오큘러스VR코리아의 김동현 지사장 등 6명이 참석했.

 
이번 협약은 오큘러스VR이 국내 게임산업법에 따라 게임물의 등급분류를 자체적으로 실시하여 국내 게임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자체등급분류 대상 게임물의 범위, 자체등급분류 기준 및 절차, 용등급 등 표시, 자체등급분류 게임물의 내용수정신고 및 사후관리 등이 포함되어 있다.

 게임위와 오큘러스VR과의 협약 체결은 가상현실 게임이 미래 창조경제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건전한 게임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는 점에 의미를 여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게임위 여명숙 위원장은 글로벌 기술 트렌드에 맞추어 모바일 오픈마켓 자체등급분류 사업자들이 새로운 시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게임위는 현재까지 국내외 12개 오픈마켓 사업자와 자체등급분류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도 모바일 오픈마켓 생태계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고, 자체등급분류제도가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사업자들과 정기적인 소통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150508_보도자료_게임위-오큘러스VR 자체등급분류사업협약 체결.hwp (용량:2,253,824Kb / 다운로드:30회)150508_보도자료_게임위-오큘러스VR 자체등급분류사업협약 체결.hwp
이전글
게임위-국제연령등급연합,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 국제 협력 방안 모색 2015-07-01
다음글
게임위, 2015년 '굿게이머그룹' 제2기 발대식 개최 2015-05-06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