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불법게임물 근절 홍보대사로 개그맨 김준호 위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12-12 오후 4:09:34


게임위
, 불법게임물 근절 홍보대사로


개그맨 김준호 위촉


-
온라인 배너 및 지하철 광고 등 통해 불법게임물 신고포상제도 홍보 -

 

게임물등급위원회(약칭, ‘게임위’, 위원장 이수근)9, 불법게임물 근절 홍보대사로 개그맨 김준호를 위촉하고 이 날 위촉장을 수여했다.

 

게임위는 지난 4월부터 날로 지능화?음성화되고 있는 불법 사행성게임물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일반 시민들이 불법게임물을 유통 또는 제공한 자를 신고하면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불법게임물신고포상금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개그맨 김준호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최근들어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데, 이번 불법 게임물 근절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앞으로 청소년 보호를 위한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근 위원장은 왕성한 활동으로 대중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개그맨 김준호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불법 게임물 근절의 중요성이 더 가깝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불법게임물 신고포상금제도 홍보는 온라인 배너 및 지하철 광고 등을 통해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김준호는 불법게임물을 근절하여 건전 게임이용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와 의미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전용 사이트(www.posang.org)를 통해 불법게임물을 신고할 경우 신고자는 신고내용의 충실성과 위법성의 정도에 따라 최고 50만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으며, 1인당 연간 최대 지급액은 300만원으로 한정된다. 신고대상은 일반게임제공업소 및 청소년게임제공업소 등의 불법게임물 제공 행위와 환전 및 환전알선 행위, 사행심 조장 광고 및 선전물 게시ㆍ배포행위 등이 포함된다.

 

이전글
게임위, 블리자드 디아블로3‘청소년이용불가’등급분류 결정 2012-01-13
다음글
게임위, 아시아 게임전문가 초청 연수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2011-11-23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